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민/캐나다 이민하기

[TR to PR 타임라인] 영주권 승인

by Marah Ton 2021. 8. 9.
[TR to PR 타임라인] 영주권 승인

 

 

영주권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AoR받은 사람들이 한달 내외로 영주권을 받는다고 후기를 올렸던데 그게 사실이었네요. AoR을 받기만 하면 PR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것 같아요. 저에 이어 제 동거인까지 PR을 받아서 정말 겹경사예요.

 

 

 

 

 

 

 

 

IRCC 전화하기

며칠전 두번째로 IRCC에 전화해서 진행상황을 물어봤을때도 첫번째와 달라진건 없었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리겠다 생각을 했었어요. Eligibility가 빨리 진행되지 않아 초조한것도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이것과 비슷한 상황에서 일주일만에 영주권이 나왔기 때문에 일주일마다 전화를 하면 그래도 바뀐 상태를 빠르게 업데이트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어요.

  • Eligibility : Not Started
  • Security : Not Started
  • Criminality : In Progress
  • Medical : Passed
  • Info Sharing : In Progress

그리고 나서 며칠 후 영주권 승인을 받았습니다. 제 경우와 마찬가지로 의아한 상태였어요. 며칠만에 시작도 안한 Eligibility와 Security를 검토하고 Pass를 시켜줬다..? 물론 Express Entry나 PNP에 비해 서류가 말도안되게 간단한 이유도 있겠지만 얼떨떨 하긴 하더라구요. gnote도 신청해놨었는데 영주권보다 늦게 나오게 되었네요.

 

그러면 TR to PR로 영주권을 받기까지 타임라인을 공유해 볼게요.

 

 

 

 

 

 

 

 

타임라인

- TR to PR New Pathway
- Graduated International student
  • 5월 6일 : 서류접수 (서부시간 09:17)
  • 7월 6일 : AoR 받음
  • 7월 6일 : 바이오메트릭 요청
  • 7월 7일 : 바이오메트릭 완료
  • 7월 29일 : IRCC와 통화 (1차)
  • 8월 4일 : IRCC와 통화 (2차)
  • 8월 6일 : 영주권 승인

 

AoR을 받은지 딱 한달만에 영주권이 나왔네요. 현재 AoR이나 PR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타임라인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