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잘살기

캐나다에서 한국 자가격리면제 온라인 신청하기

by Marah Ton 2021. 10. 17.
캐나다에서 한국 자가격리면제 온라인 신청하기

 

 

 

 

 

자가격리면제 신청은 출국일로부터 3주 전부터 가능해서 오늘 신청을 했는데 조금 헷갈릴 수도 있는 부분이 있어서 신청과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 영사민원 24 접속하기

 

 

자가격리면제 시행 초반에는 대부분의 공관들이 메일로 신청을 받았으나 이제는 영사민원24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본인 거주지의 관할공관이 어떻게 자가격리면제 신청을 받는지 알아보고 만약 웹사이트를 통한 신청이 가능하다면 이 포스팅을 보면서 하나하나 참고해 주세요.

 

▶▶ 영사민원 24 바로가기 

 

 

 

 

 

1. 로그인 하기

 

만약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회원으로 로그인해도 상관없지만 저는 없으므로 비회원 로그인을 했습니다.

 

▷ 약관에 전체 동의 해주세요. 필수입니다.

▷ 여권상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 인증번호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가 오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두번 발송 하지 않도록 합니다.

▷ 메일로 온 인증번호로 인증확인을 합니다.

▷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후 비회원 로그인을 합니다.

 

 

 

 

 

2. 서식 다운로드 받기

 

제가 신청하는 밴쿠버 총영사관 같은 경우는 영사민원 24를 이용해 자가격리면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청서는 온라인으로 작성하고 동의서, 서약서만 자필서명을 포함해서 업로드하게 되어있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서식 목록이 보여지게 되는데 -210901_해외입국자 격리면제서 발급 안내_(한국어서식)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만약 한글파일을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hwp를, 없다면 pdf파일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다운받은 후 파일을 열면 총 세가지의 서식이 있는데 그 중 <서식-1>은 온라인에서 바로 입력하므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서식-2> 격리면제 동의서와 <서식-3> 서약서만 출력하여 자필서명 후 스캔합니다.

 

▷ -210901_해외입국자 격리면제서 발급 안내_(한국어서식)을 다운받습니다.

▷ 파일을 열고 <서식-1>을 제외 한 <서식-2>와 <서식-3>을 출력합니다. 

▷ <서식-2>와 <서식-3>에 각각 동의에 체크한 후 신청날짜와 신청인 이름, 자필서명을 작성하여 스캔합니다.

 

 

 

 

 

 

 

 

 

 

 

3. 신청자 기본 정보 입력

 

상세한 정보 입력에 앞서 가장 기본적인 신청공관 선택과 해외예방접종여부를 물어봅니다.

 

▷ 본인이 거주하는 대륙, 나라, 관할공관을 차례대로 선택해줍니다. 

▷ 해외예방접종 여부에는 접종완료인도적 목적(직계가족 방문)에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 격리면제 상세내용에는 직계가족 방문이라고 간단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 각 주별 관할 공관 안내
- 주토론토 총영사관 : 오타와 수도권을 제외한 온타리오주, 매니토바주
- 주밴쿠버 총영사관 : BC주, 알버타주, 사스카추완주, 유콘주, 노스웨스트주
- 주몬트리울 총영사관 : 퀘벡주, 뉴브런즈웍주, 뉴펀들랜드주, 노바스코시아주

 

 

 

 

 

4. 신청자 상세 정보 입력

 

기본적인 신상정보와 출입국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가장 첫 부분 성명에는, 한국 국적자라면 한글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이 부분을 미처 못 보고 영어로 입력하였는데, 만약 이것 때문에 반려가 된다면 포스팅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상 한글이름 (한국 국적자일 경우)을 입력합니다.

▷ 성별을 체크해주세요.

▷ 국적과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

▷ 여권번호와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앞으로의 처리과정들이 다 메일로 발송되기 때문입니다.

▷ 체류자격에 내국인을 체크해 주세요.

▷ 한국 내 전화번호와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부모님의 전화번호를 썼습니다.

▷ 출발 국가와 날짜 및 비행기 편명을 입력합니다. 출발일과 편명은 e-ticket에 나와있습니다.

▷ 한국에 도착하는 날짜와 대략적인 시간을 선택합니다. 역시 e-ticket을 참고하면 됩니다.

해외예방접종자는 격리면제 기간을 입력하지 않습니다.

▷ 한국에서 다시 캐나다로 출국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 한국에서 주로 활동하는 지역을 간단하게 작성합니다. (ex. 서울)

 

 

 

 

 

 

 

 

 

 

 

5. 서류제출

 

서류는 미리 준비해서 디지털파일 (jpg나 pdf)로 저장해서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 처럼 <서식-2>와 <서식-3>만 작성합니다. 그 외에 여권 사본과 직계가족 방문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가능 합니다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가 없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부탁해 주민센터에서 대신 발급받아 메일로 받았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는 BC주의 경우는 Health gateway 웹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밴쿠버 총영사관에서는 가급적이면 공식적인 정부웹사이트에서 다운받은 pdf형식의 서류를 업로드 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만약 이러한 것들이 여의치 않는다면 접종하고 받은 명함이나 카드사이즈의 증명서도 무관하다고 합니다. 저는 pdf파일을, 제 동거인은 카드형식을 업로드 했는데 만약 발급상에 차이가 있다면 이것 역시 이 포스팅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왼 : Health Gateway 서류 / 오 : 카드형식 서류)

▷ <서식-2> 격리면제 동의서를 업로드 합니다.

▷ 예방접종증명서와 <서식-3> 서약서를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업로드 합니다.

▷ 신청인의 여권사본을 첨부합니다.

▷ 방문목적 증빙서류를 첨부합니다. 직계가족 방문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2021.06.14 - [캐나다이야기/일상] - [밴쿠버] 자가격리 면제를 위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방법

 

[밴쿠버] 자가격리 면제를 위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방법

[밴쿠버] 자가격리 면제를 위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방법 올해 7월부터 해외백신접종자도 자가격리 면제가 가능하다고 발표되었는데요 필요한 서류중에 예방접종증명서가 있어서 오늘은 어떻

canadagogo.tistory.com

 

 

 

 

 

6. 신청 접수

 

접수를 누르고 나면 다시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당황하지 말고 신청할때 입력했던 메일주소로 들어가봅니다. 만약 제대로 접수가 되었다면 1분 이내에 [영사민원24] 민원접수 결과안내라는 제목으로 메일을 받게 됩니다. 신청자 이름과 접수번호가 나와있으니 확인하면 됩니다.

 

신청 후 일주일 이내에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보겠습니다.

 

 

 

 

 

관련 글 보러가기

 

▶▶ 캐나다에서 한국 입국 준비하기

 

▶▶ 캐나다 백신여권 신청하기

 

▶▶ 캐나다 영주권 받은 후에 해야 할 일

 

▶▶ 캐나다에서 당근마켓 하기

 

▶▶ 캐나다에서 쿠첸 밥솥 내솥 교체하기

 

▶▶ 캐나다 로또맥스/로또 64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