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잘살기

한국 핸드폰번호가 없으면 에드핏을 신청 못한다고?!

by Marah Ton 2021. 6. 11.
한국 핸드폰번호가 없으면 에드핏을 신청 못한다고?!

 

 

 

보통 티스토리 광고는 카카오 에드핏(Kakao Adfit) 그리고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를 위주로 하죠. 구글 에드센스는 특정한 신청 조건이 없는 반면에 카카오 에드핏은 조건을 달성해야만 신청을 할 수 있어요.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한지 20일
  • 티스토리 블로그 글 20개

저는 구글 에드센스는 먼저 신청하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고 카카오 에드핏은 오늘 드디어 필요조건을 만족시켜신청할 수 있게 되었어요. 구글 에드센스 신청과정이 매우 간단했기 때문에 카카오 에드핏도 그럴거라고 기대하고 시작했어요. 하지만 저는 상상도 못한 벽에 부딪히게 됐어요. 무슨일인지 알아볼게요.

 

 

 

(AdFit 광고 연동하기 버튼이 활성화 됨)

글 20개를 채우자마자 'Adfit 광고 연동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서 신청을 해봅니다. 카카오 에드핏이 구글 에드센스에 비해 승인받기가 쉬운 편이라고 해서 매우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약관 동의)

약관동의까지 모두 한 상태구요. 역시 대기업이라 그런지 영문버전도 있고 정말 글로벌하네요. 

 

 

 

 

(이게 뭐죠?)

네? 저는 보고도 믿을수가 없었어요. 해외사는 사람이라면 너무나도 익숙한 좌절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이 나타났거든요. 저는 현재 한국에 제 명의로 된 핸드폰 번호가 없는 상태이고 카카오 에드핏을 신청하면서 휴대폰 인증을 해야할거라고는 생각을 안해봤어요. 만약 인증을 하더라도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형태일거라고 기대했는데 아니었네요. 

 

대기업 카카오가 해외사용자들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기에 냉큼 카카오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봤어요. 역시 고객센터에는 제가 궁금했던 질문이 올라와 있었어요.

 

 

Q. 해외 이용자도 에드핏 가입이 가능한가요?

 

카카오애드핏 회원 가입은 본인인증 된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애드핏 플랫폼에 로그인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 가입 단계에서 이메일 및 휴대전화 OTP 인증이 필수로 진행되며, 이때 휴대전화 OTP 인증은 국내 통신사 인증으로만 가능합니다. 
만일 휴대전화 OTP 인증이 불가한 해외 사용자일 경우 카카오애드핏 회원 가입은 불가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해외에 살아도 한국에 본인명의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 가능하다는 거죠. 저처럼 한국 핸드폰 없이 오직 캐나다 핸드폰 번호만 가지고 있으면 가입이 불가능 하다는 얘기예요. 보통 타 사이트들 경우에 해외 이용자라면 휴대폰 인증 외에 따로 증빙서류를 보내거나 해서 인증을 하는 방법을 제시하기도 하는데 카카오 에드핏은 아예 불가라고 못을 박았어요. 방법이 없다는 거죠. 아마 카카오 에드핏은 한국을 들어갔을때나 해결이 가능할것 같네요. 이 부분을 개선해 준다면 저를 포함한 수많은 해외 티스토리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텐데요. 참 아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