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잘살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났어요/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

by Marah Ton 2021. 6. 12.
구글 애드센스 승인 났어요/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

(애드센스 승인메일)

 

 

 

오늘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한번에 났어요. 어제 카카오 애드핏 신청 실패로 좌절하고 있었는데 정말 좋은소식이예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신청에서 승인까지의 타임라인어떻게 승인 받았는지 알려드릴게요!


https://canadagogo.tistory.com/entry/adfit

 

한국 핸드폰번호가 없으면 에드핏을 신청 못한다고?!

한국 핸드폰번호가 없으면 에드핏을 신청 못한다고?! 보통 티스토리 광고는 카카오 에드핏(Kakao Adfit) 그리고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를 위주로 하죠. 구글 에드센스는 특정한 신청 조건이

canadagogo.tistory.com

 

 

 

애드센스 타임라인

4월 23일 _ 블로그 개설
6월 07일 _ 애드센스 신청
6월 11일 _ 애드센스 승인

타임라인에 따르면 약 4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는데요. 보통 공식적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승인이 나기까지는 2주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만에 승인이 나냐는 천차만별이라서 하루만에 승인나는 사람도 있고 몇 주, 심지어 몇 달이 걸리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기간을 떠나서 어쨌든 시행착오 없이 승인받게 되어서 다행이네요.

 

 

 

 

애드센스 승인조건

수많은 블로그들에서 애드센스 승인조건을 다루고 있는데 그 중에 공통적으로 모두가 입모아 말하는 것은, 

  • 각 포스팅 당 글자수 1,000자 이상
  • 최소 10개 이상의 블로그 글
  • 사진 개수 최소화
  • 최소 1일 1포스팅

과연 저는 이 최소 조건들은 만족했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것일까요? 애드센스 승인 전 제 블로그 상태를 알아볼게요.

 

 

 

 

 

 

애드센스 승인 전 내 블로그

  • 글자 수 _ 포스팅의 글자수를 1,000자 내외로 일부러 맞추지는 않았어요. 쓰다보면 1,000자가 넘을수도 있었을거고 제 일상 카테고리 처럼 일기 형식으로 쓰는 포스팅에서는 1,000자에 한참 못미쳤을 거예요. 이런것을 보면 글자수가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는것 같지는 않아요. 

 

  • 포스팅 수 _ 애드센스 신청을 할 당시 제 블로그 글은 약 18개 였지만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 1개만 써도 승인이 나기도 하고 보통 5개 이상을 쓰면 신청을 하는것 같아요. 

 

  • 사진 수 _ 저는 모든 글에 사진을 넣었어요. 저부터도 사진 하나 없는 글은 읽고 싶지 않아서 꼭 필요한 사진들은 넣었습니다. 특히 리뷰 포스팅에서는 사진이 빠질 수가 없고 정보성 글에도 사진이 들어가면 이해가 쉬우니까요. 하지만 블로그를 무겁게 할 만한 요소들은 최대한 배제하는 방향으로 했어요. 꼭 필요한 사진만 넣되 사진의 최대크기는 800픽셀을 넘지 않고 사진 용량도 최대한 줄여서 포스팅 했어요. 

 

  • 1일 1포스팅 _ 4월 23일 블로그 개설 후 한달 이상을 쉬다가 6월에 다시 포스팅 하기 시작해서 애드센스 신청하기 전까지 1일 1포스팅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어요. 이것도 크게 관련이 있어보이지는 않아요.

 

 

 


 

 

 

저는 이전에 전혀 블로그 경험이 없이 이번 티스토리가 처음이예요. 지금에 와서야 블로그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지만 초반에는 아무런 지식없이 어떤 형식으로 써야 하는지도 모르는 채 그냥 내가 쓰고 싶은글, 내가 좋아하는 글 위주로 포스팅 했어요. 소위 말하는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써야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노출이 잘 된다는걸 최근에서야 알게 됐지만요. 하지만 애드센스 심사는 그런것들을 전혀 몰랐을 때 썼든 글들로 이뤄졌을것이고 그런 글들로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앞으로도 공부하고 참고하되 이때까지 그랬듯이 내가 하고싶은 일들로 티스토리를 운영해 나갈 생각입니다. :) 

반응형

댓글